본문 바로가기
이슈클릭

키 큰 사람이 더 똑똑하다. (키가 말해주는 것들.)

by onHappy 2013. 9. 25.
반응형

만일 당신이 주변사람들보다 조금 높은 곳에서 호흡하고 있다면 약간의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결과에서 좋은 것 만은 아니다. 연구결과 키카 큰 사람과 작은 사람 모두 장,단점이 있다고 말하고 있다. 


'Plos Genetics'라는 의학 저널에 발표된 바에 따르면 키가 큰 사람의 IQ가 키가 작은 사람들의 IQ보다 평균적으로 조금 더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유전자는 높이와 지능에 영향을 준다. 


콜로라도 볼더 대학 연구팀은 실험에 참여한 8000여 명의 쌍둥이와 그의 부모들을 조사해 키와 아이큐의 연관성을 밝혀냈다.  연구를 지휘한 매튜 캘러 교수에 따르면 지능과 키에 영향을 주는 유전자가 존재한다. 캘러 박사는 "키가 큰 사람들이 더 똑똑하고 유능한 동료를 선택하는 경향도 보인다."라며 키 큰 사람들의 성향에도 유전자가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큰 키의 장점과 단점. 


키가 크면 지능이 높을 수도 있지만 벌레에 더 잘 물릴 수도 있다. 'Rothamsted Research'와 'the University of Aberdeen'의 연구 결과 피를 빠는 곤충들은 더 크고 더 무거운 사람들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는 키가 큰 사람들이 더 많은 열기와 습기, 그리고 이산화탄소와 여러 화학물질을 더 많이 뿜어대기 때문이다. 



노르웨이의 연구에 따르면 키가 작은 사람들과 대조했을때 키카 큰 사람들은 잠재적인 혈전 문제를 안게 될 위험이 더 크다. 특히 크코 뚱뚱한 남성과 여성의 경우 생명에 위협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Cancer Epidemiology, Biomarkers & Prevention 두 곳의 저널에서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키카 큰 여성의 경우 폐경 후 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경고한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연구 결과 키가 큰 남성들이 작은 남성들에 비해 더 많은 수입을 버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은 키의 장점과 단점.


사르디니아에서 약 500여명을 조사한 결과 키가 작은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키가 큰 사람에 비해 평균 2년 더 길었다. 더불어 'Life Sciences'지에 따르면 수백만 건의 죽음을 조사한 결과 작은 체구의 사람들이 더 오래 산다는 것을 밝혀냈다. 


네덜란드의 연구 결과 키가 작은 여성의 결우 더 많은 자녀를 낳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확실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연구를 책임진 'Gert Stulp' 박사는 키가 작은 여성들이 출산과 관련된 에너지가 너 높은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스털프 박사는 이와 더불어 평균 신장의 남성이 가장 많은 자녀를 갖는 것도 밝혀냈다. 


일반적으로 정맥류와 같은 혈전관련 질병은 키가 큰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견되지만 심혈관 질환은 키가 작은 사람들에게서 더 많이 발견된다. 52건에 달하는 연구 결과 키가 작은 사람들이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키가 큰 사람에 비해 1.5배 더 높게 나타난다. 


뉴욕타임즈의 존 슈워츠 기자는 대부분 알려진 작은 신장의 사람들이 겪는 불편함은 호르몬 약을 개발하는 제약회사들에 의해 부풀려진 이야기라고 주장한다. 



--신장은 작은 요소일 뿐.


전문가들은 신장이 좌우하는 신체적, 정서적 인자들 보다 습관에 의해 변화되는 삶이 더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흡연, 음주, 식사 습관 등이 그것이다.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갖느냐가 어떤 생활을 만들고 어떻게 살아가느냐를 결정한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