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워뱅크는 jackery로 고민 끝.

by onHappy 2022. 7. 2.
반응형

무려 애플이다. 재커리사의 핵심 인력들이 애플에서 일했던 개발자들이다. 전세계 파워뱅크 생산력, 판매량 1위를 달리는 기업, 재커리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태양광 충전 파워뱅크는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아! 이 제품의 판매량은 150만 대다. 

 

 

이젠 파워뱅크도 태양광 충전 시대

 

재커리가 전세계적 열풍을 몰고 온 광고 영상이 하나 있다. 바로 주변에 전기 시설은 눈씻고 찾아봐도 찾을 수 없는 오지에서 태양광 패널 하나 펼쳐놓고 파워뱅크를 완충시키는 영상이었다. 전국 캠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영상이 아닐 수 없었다. 다들 노지의 숙박을 꿈꾸기 때문에 이런 파워뱅크가 필요했다고 마음 급조(?)를 하면서 정보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파도를 타고 다녔다.  

 

 아마존 터줏대감 Jackery Power station

 별점만 15,432건이다. 가장 중요한 와트수는 200와트다. 아웃풋은 110볼트로 우리나라에선 불편함이 발생한다. 

 

 

이 제품이 유독 미국에서 많은 사람을 받은 이유는 전기가 언제 끊길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많은 나라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토네이도다. 해가 갈수록 강력해지고 난폭해진 토네이도 뉴스가 우리나라 명절 교통 중계처럼 종일 중계되는 통에 직접 겪지 않아도 불안감을 느끼며 살아가는 게 미국인들이다. 때문에 전기차나 파워뱅크에 대한 욕구도 높다. 실제로 F-150 라이트닝의 경우 차에서 집으로 비상 전기를 오랫동안 공급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수많은 예약을 이끌어냈다.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f-150 캠핑, 견인 등의 검색어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220V 아울렛 모델도 출시!

 

한국에서도 정식 발매를 하면서 220v 버젼이 나왔다. 박스도, 설명서도 한글이라 더욱 친근하다. 아웃풋으론 USB-c 출력, USB-A 출력, 시거잭, 퀵챠지 3.0 출력, AC출력 포트가 있다.  충전 방식은 다음과 같다. 

 

  • 시거잭 충전
  • 태양광 충전 
  • 가정용 충전

관련 선들은 모두 구입하고 박스를 개봉하면 만나게 되는 파우치에 들어있다. 

 

충전은 얼마나 걸리는 겨? 

 

소비가 가능한 시점은 벌이가 더 많을 때다. 파워뱅크도 그렇다. 쓰는 만큼 충전하면 행복하다. 쓰는 것보다 더 빨리 충전할 수 있으면 가장 이상적이겠지만 아직은 그런 기술을 확보하지 못했다. 태양광 패널로 충전하면 14시간,  시거잭도 비슷한 시간이 걸린다. 주의해야 할 점은 차량 충전 시 차량 시동이 걸려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가정용 전기를 이용하면 7.5시간이면 완충이 된다. 

 

얼마나 쓸 수 있는 겨? 

 

제품 외형은 딱 보기에도 야무져 보인다. 우리나라는 안쪽에 순수정형파 1000w가 들어간 포터블 1000 모델이 주력인데 앞면에 220V 콘센트 구멍이 두 개 마련되어 있다. 그럼 이녀석으로 전기제품을 얼마나 쓸 수 있을까? 재커리 포터블 1000은 더운 요즘 많은 이들이 소망하는 노지 에어컨 가동을 약 네 시간 책임져 준다. 내 주력 에어컨인 알피쿨 ca3000이 250w라서 네 시간으로 소개하니 각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제품의 소비전력을 확인해보면 좋겠다.

  

비싼겨? 

 

비싸다면 비싼 가격이다. 대략 140만원 선이다. 태양광 패널로 충전을 하면서 노지 캠핑을 진행할 가능성이 100%라면 이 제품을 사는 게 낫겠다. 전기 잘 나오는 캠핑장에서 안정을 느끼는 타입이라면 이 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스럽니다. 나야 노지, 야생 캠퍼니까... 돈 모아야겠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