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아빠 경제공부

금융문맹 청년 '카일'이 공짜로 포르쉐을 타게 된 이유는?

by onHappy 2020. 11. 13.
반응형

믿기 어려운 일을 하나 소개한다. 

2012 년, 미국인 카일은 대학을 졸업했다. 당연히 눈에 띄는 취업 기회가 거의 없었다.

 

그는 엄마에게 부동산 사무실에서 일자리를 구해달라고 요청했고, 일자리가 생기자 바로 취직했다.

 

몇 달 동안 한 달에 수백 달러씩 저축 한 후, 그는 드디어 깨닳았다.

 

이 직업이 그가 항상 꿈꾸던 편안한 삶을 결코 이루게 해주지 못한다는 것을...

 

 

사무실에서 Kyle은 주식을 거래하는 사람 옆에서 일했기 때문에 어깨 너머로 시장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었습다.

 

카일은 당연히 투자자가 아니었다. 사실 그는 평생 주식을 소유 한 적이 없었다.

 

그는 거래에 대해서도 전혀 몰랐다.

 

그에겐 마지막 아이디어가 하나 있었다.

 

투자가가 되는 것! 

 

얼마 지나지 않아 Kyle은 누구나 사용할 수있는 3 가지 간단한 주식 거래 전략 (과매도, 지속 및 브레이크 아웃 패턴이있는 주식 타겟팅)을 담은 온라인 영상을 발견했다.

 

 

카일은 이렇게 말한다. "그들은 수학이나 그 어떤 것도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정보에 액세스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영상을 본 후 카일은 그것을 하기로 결정다.

 

처음 거래에서 자신의 이익이 손실보다 컸기 때문에 그는 그동안 번 모든 돈을 시장에 투자하기로 했다.

 

그는 거래 계좌가 성장하는 것을 보았다.

 

시간이 지나면서 거래가 익숙해지고 기술이 증가함에 따라 이익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는 한 해에 실제로 $ 838,000의 수익을 올렸으며 그가 배운 교훈을 마스터하고 자신의 기술을 개발해나갔다.

 

불과 4 년 만에 카일은 15,000 달러의 투자를 무려 280 만 달러로 일구어냈다.

 

게다가 제이슨 본드로부터 무료로 포르쉐를 획득했다.

 

제이슨 본드는 백만 달러의 수익을 낸 첫 세 명의 학생에게 포르쉐를 사주겠다고 약속한 투가가로 

 

카일이 투자에 대해 처음 접한 동영사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카일이 받은 포르쉐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