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클릭

추석에 볼 영화 다 모여봐!

by onHappy 2013. 9. 12.
반응형

한국영화 돌풍은 어디까지인가? 11일 개봉한 '관상'은 성적에 관심이 쏠리는 영화다. 그만큼 대작이라 할 수 있다.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 송강호, 김혜수, 백윤식에 최근 가장 주목받는 이종석까지  다양한 배우들이 포진했다.   영화의 기본 소재는 계유정난(癸酉靖難)으로 관상가의 시선으로 수양대군의 왕위 찬탈을 바라본 내용이다. 이정재, 백윤식, 김혜수 송강호 등 무게감 있는 배우들의 노련한 연기는 어우러져 영화의 몰입도를 높인다. 특히 송강호와 조정석의 코미디 연기는 최근 한국영화 가운데 독보적인 경지를 보여준다. 100억 원대의 제작비가 스크린을 더욱 자연스럽게 꾸며준다. 과거의 사건 보다는 각색된 드라마에 더욱 집중한 영화다.  







송강호와 쌍벽을 이루는 배우는 누구일까? 설경구가 제격이 아닐까싶다. '박하사탕'과 '오아시스' 에서 호흡을 맞췄던 설경구와 문소리가 다시 만났다. 개봉 첫 주 100만 명을 돌파하며 9월 개봉작 중 첫 주 최고의  성적을 내 더욱 관심이 쏠리는 영화다. 할리우드 영화 '트루라이즈'(1994)를 국내용으로 리메이크한 작품이라는 평이 우세하다. 배우들의 코미디 연기가 무르익어 추석을 박장대소하며 보낼 수 있는 적당한 영화다. 




젊은 관객은 다 모여라. '퍼시잭슨과 번개도둑'의 후속작 '퍼시잭슨과  괴물의 바다'는 3년 동안 성장한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다. 그리스 신화 속 반인 반신이 일반인들과 뒤섞여 산다는 설정의 이 영화는 반인 반신 '데미갓'의 모험을 그렸다. 할아버지부터 손녀까지 모두 모여 볼 수 있는 영화를 찾고있었다면 이 영화가 제격이다. 



섀도우 헌터스: 뼈의 도시는 '트와일라잇'을 연상시키는 로맨스 판타지 영화다. 악마를 사냥하는 섀도우  헌터들의 이야기에 로맨스를 적절히 섞어 연인들이 보기에도 적절해보인다. 늑대인간, 뱀파이어  등 극중 인물들이 인기작이었던 트와일라잇의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특히 주인공의 매력에 여심이 흔들릴 수 있다는 경고가 떠다닌다. 




역시 12일 개봉한 '슈퍼배드 2'는  슈퍼악당에서 '딸 바보'로 변신한 '악당' 그루의 이야기를 담았다.     세 딸 마고, 에디스, 아그네스와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던 그루가 비밀 요원으로 변신해 세상을 지배하려는 최강 악당 군단과 대결을 벌인다는 내용이다.    신구 악당의 대결을 그렸지만 작품의 밑바닥에 흐르는 정서는 가족이다. 전  세계적으로 8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입을 올리며 올해 개봉작 중 북미 흥행순위 2위에올랐다.     '몬스터대학교'는 미국 애니메이션의 대표주자 픽사의 14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성인과 아이들을 아우르는 픽사의 애니메이션답게 성장담이라는 익숙한  이야기에 귀여운 캐릭터를 포장했다.     '몬스터주식회사'(2001)의 주인공인 마이크와 설리반의 대학시절 에피소드를 그렸다. 마이크와 설리반이 경연대회를 통해 진정한 자아를 만나게 되고 서로를  이해하게 된다는 이야기의 흐름은 아이들도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을 정도로 이해하기 쉽다.    눈이 다섯 개 달렸지만 포동포동한 몸매인 스퀴시 등 귀여운 캐릭터도 가족  관객들에게 호감을 살 만하다. 




홍상수 감독의 15번째 장편 영화 '우리 선희'는 예술영화 관객을 흡족하게 할 만한 작품이다.     홍상수의 뮤즈 정유미를 비롯해 이선균, 김상중 등 기존 '홍상수 사단'에  정재영이 처음으로 합류했다. 돌고 도는 평판에 대한 우화적인 교훈이 만만찮으면서도  유머가 풍부해 가볍게 볼만하다.    빠른 전개와 반전 콤플렉스에 시달리는 상업영화에 물린 관객이라면 단비 같은 작품. 퍼즐과 퍼즐을 맞춰가는 지적인 재미도 있고, 그저 마음 편히 낄낄대다가  나오기에도 부담 없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사랑에 빠질 확률'은 대도시에서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외로움과 막막함을 세련된 감성으로 그린 멜로물이다.    두 남녀 주인공이 현실에선 무미건조한 일상 속에 어긋남을 반복하다가 마침내 만나게 되는 이야기 구성은 한국영화 '접속'과 닮았다.     






반응형

댓글


loading